2018 이용자 만족도 조사 결과
 글쓴이 : 보조공학센터
작성일 : 2018-07-24 12:01   조회 : 9,260  

​l 숫자로 보는 '2018 이​용자 만족도 조사' 결과

 

 

저희 센터에서는 지난 5월~6월 이용자(보호자)의 서비스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하였습니다.

무작위 100명중  설문조사에 참여해준 80명 기준입니다.

 

먼저 직원들의 전문성 및 친절성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셨는지 알아볼까요?

 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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72.5% 되는 분들이 직원의 전문성에 대하여 매우만족 하셨고, 26.3%도 만족하셨습니다.

친절성에 경우 78.8% 나 되는 분들이 매우만족을 해 주셨고, 21.3%도 만족하셨습니다.

 

그렇다면 센터가 제주특별자치도에 얼마나 필요한지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.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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83.8%나 되는 분들이 센터가 제주특별자치도에 꼭 필요하다고 답변해 주셨습니다.

앞으로도 제주특별자치도에 꼭 필요한 센터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
 

다음으로 보조기기 관련 서비스 중에 이용자 분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서비스는 무엇일까요?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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바로 대여 서비스입니다.

48.2% 의 이용자 분들이 대여서비스를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셨습니다.

다음으로는 수리서비스, 지원서비스, 상담서비스 순으로 나타났습니다.

 

그렇다면 센터에서 어떠한 서비스들을 제공받으 셨는지 알아보겠습니다.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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대부분의 이용자 분들이 대여서비스(58.2%)를 받으셨으며,

관리서비스(31.8%), 지원서비스(5.5%), 정보제공(4.5%) 순으로 나타났습니다.

 

가장 많은 분들이 받은 대여서비스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셨는지 알아보겠습니다.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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대여서비스에 대하여 67.2% 매우만족하셨습니다.

센터 보유기기 수량 594개 중 수요가 많은 보조기기의 경우 장기대여가 불가능합니다.

그러한 보조기기들은 연장대여가 어려워 불만족하신 분들이 13.4% 로 나타났습니다.

지속적인 기능보강사업을 통하여 장기대여가 가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
 

대여한 보조기기에 대해서는 얼마나 만족하시는지 알아볼까요?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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대여 받은 보조기기들을 대체적으로 만족하셨으며, 더욱더 열심히 하는 센터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
 

보조기기를 구입하지 않고 대여해서 사용하는 이유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.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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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순위로 53.8% 의 이용자 분들이 고가의 보조기기 가격 때문이라고 하셨고,

2순위로는 성장 및  체형변화에 따른 기기교체로 나타났습니다.

 

대여해서 사용중인 보조기기의 사용빈도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.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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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주 평균 5.84회 보조기기를 사용하시며,

1일 평균 4.22시간을 사용하시는 걸로 파악되었습니다.

보조기기 유형에 따라 사용시간 들이 상이하여 평균으로만 봐주시면 좋겠습니다.

 

관리서비스 만족도로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.

얼마나 관리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셨을까요?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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보조기기관리서비스는  74.2%의 분들이 매우만족 해주셨습니다.

수리서비스의 경우 현재 건강보험 가입자의 경우 5만원,

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에 경우 10만원에 금액을 지원해 드리고 있는데요,

3.2% 정도의 이용자 분들이 지원금액에 대하여 불만족스럽다고 말씀해 주셨습니다.

 

다음은 관리서비스의 소요시간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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대부분의 이용자분들이 1주이내의 서비스를 받아 보셨으며,

부품 수급으로 인하여 3주이상 걸린 사례들을 제외하고는 모두 15일 이내에 해결 되었습니다.

 

마지막으로 관리서비스 시 비용처리 방법 및 만족도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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대부분의 이용자들이 자부담 없이 관리서비스를 이용하셨으며,

관리서비스 지원 한도액에 대하여 불만족 하신 분들을 위하여

차 후에는 지원한도액을 늘릴 수 있도록 사업계획 반영에 노력하겠습니다.

 

'2018 이용자 만족도 조사'에 많은 분들이 센터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해 주셔서 힘이 나는 것 같습니다.

하지만 불만족한 부분의 원인을 분석하고 향 후 더 높은 만족도 향상을 위하여 더욱 노력하는 

센터가 되겠습니다. 

소중한 의견으로 설문에 참여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_()_